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 중랑구, '중랑구민과 함께하는 연등축제 한마당' 개최

기사승인 2013.04.22  09:00

공유
default_news_ad1

- 불기 2557년 부처님 오신날 기념, 연등법회 및 모범 청소년 장학금 전달식

[서울투데이=한명준 기자] 서울시 중랑구(구청장 문병권)는 불기 2557년 부처님 오신날을 기념해 오는 25일 청사 지하대강당에서 관내 스님과 신도, 중랑구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랑구민과 함께하는 연등축제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 서울시 중랑구청은 오는 25일 청사 지하대강당에서 불기 2557년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관내 스님과 신도, 중랑구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랑구민과 함께하는 연등축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사진=중랑구청 제공)

'중랑구민과 함께하는 연등축제 한마당'은 생명의 진리와 인간 삶의 고귀한 의미를 밝혀준 숭고한 뜻을 기리고 불교의 발전과 번영을 기원하며 구민의 안녕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본 행사에 앞서 구청 1층 주차장 입구에서는 전통 한지로 만든 범종 점등식이 열린다.

이어 구청 지하대강당에서는 1부 행사로 법고, 육법공양, 헌화, 축사와 더불어 관내 모범청소년 36명에게 1인당 30만원씩 총 108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장학금은 중랑구사암연합회가 지원한다.

또한, 2부 행사로는 법회 참여 주민들을 위한 풍물놀이와 다문화가정 출연 공연 등의 문화행사가 진행된다.

중랑구사암연합회 관계자는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모든 불자들이 소통과 화합으로 이웃과 함께 더 좋은 인연으로 더 좋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사랑의 연등축제 한마당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명준 기자 press@sultoday.co.kr

<저작권자 © 서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인기기사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