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반려견 천만 시대, 우리의 반려견은 함께여서 행복할까?

기사승인 2017.03.31  16:55:35

공유
default_news_ad1

- 반려동물 행동심리치료 전문가들과 2AM 조권이 함께하는 그 첫 번째 이야기

[서울투데이=홍정인 기자] 이번 주 일요일 SBS 'TV동물농장'에서는 '함께 살기 프로젝트, 반려견과의 희망 전쟁' 1편이 방송된다.

▲ SBS

반려견은 가족이란 이름 아래 소중한 인연이 되어 항상 우리 곁을 지켜주는 고마운 친구이다. 어느덧, 우리나라도 인구의 5분의 1이 반려견을 키우는 ‘반려견 천만시대’를 맞이했다.

그러나, 사랑스러운 가족에서 끔찍한 원수로 돌아서는 건 한 순간이다. 사람과 반려견이 함께 살아가는 것이 참을 수 없는 큰 고통이 되어 버린 집도 많다.

‘덕구’는 전형적인 분리불안 증상을 보이고, ‘하늘이’는 7년 째 이상행동을 보이며, ‘보리’는 파양 당했던 아픔으로 집착이 더 심해졌다. 반려견을 키우는 가족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보고 공감할 만한 문제들이다.

과연 우리는, 그리고 우리의 반려견은 함께 지내서 행복한 것일까? 그 물음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특별한 시간을 준비했다.

TV동물농장은 국내 최고의 반려동물 행동심리치료 전문가들과 연예계 대표 애견스타 2AM의 조권까지 함께한 야심찬 함께 살기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과연 인간과 반려견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길은 무엇일까?

TV동물농장 ‘함께 살기 프로젝트, 반려견과의 희망 전쟁 1편’은 4월 2일 일요일 아침 9시 30분에 동물농장에서 방송된다.

홍정인 기자 press@sultoday.co.kr

<저작권자 © 서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