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최강 보컬 라인 김연우X산들, 유스케서 듀엣 무대 공개

기사승인 2017.04.06  16:44:26

공유
default_news_ad1

- 괴물 신인 하이라이트, 데뷔 후 최초(?)로 스케치북 출연

   
▲ KBS

[서울투데이 - 미래가 보이는 글로벌 시사종합 신문] 〈유희열의 스케치북〉이 지난 4월 4일 녹화를 마쳤다. 이번 녹화는 봄철 쏟아지는 공연과 각종 페스티벌에 참석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방구석 봄맞이” 컨셉으로 진행됐는데, 발라드부터 설레는 듀엣곡, 강렬한 밴드 음악까지 다채로운 라인업으로 꾸며져 봄기운을 만끽하게 했다는 후문이다.

‘걸그룹 복사기’ 김연우, 유스케서 B1A4 노래에 도전!

첫 번째 무대를 장식한 가수는 말이 필요 없는 ‘보컬의 신’ 김연우와 B1A4의 무공해 보컬 산들이었다. 최강 보컬 듀엣을 결성한 두 사람은 제19대 대통령 선거 홍보대사를 맡게 되었다고 밝히며 선거일 5월 9일을 의미하는 팀명 ‘5959’를 공개,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아이유부터 트와이스까지 완벽한 안무 습득으로 ‘걸그룹 복사기’라 불리는 김연우는 이 날 B1A4의 ‘이게 무슨 일이야’ 안무를 즉석에서 배워보는 한편 자신만의 느낌으로 이 노래를 재해석해 눈길을 끌었다. 평소 김연우를 롤모델로 꼽으며 존경심을 드러내왔던 산들은 이 날 김연우에게 목과 호흡 관리 비법에 대해 질문했는데, 이에 김연우는 복싱을 통해 관리한다며 비법을 전수했다.

소속사 차린 하이라이트, 재무부터 신인 개발까지… 멤버별 직무 공개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괴물 신인 하이라이트는 데뷔 후 최초(?)로 스케치북에 출연하게 돼 기쁘다며 감격스러운 심경을 고백했다. 하이라이트는 팀명을 짓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하는 한편 멤버 전원이 회사의 공동 대표로 재직 중이라고 밝혔는데, 각자 ‘신인개발팀’부터 ‘재무관리팀’까지 담당 직책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새로운 회사의 사훈을 “가늘고 길게, 좀비처럼 살아남자”로 지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한편 발표 직후 음원차트는 물론 음악방송 1위까지 달성한 신곡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의 포인트 안무를 MC 유희열과 함께해 연신 좌중을 폭소케 했다. 하이라이트의 리더 윤두준은 스케치북 첫 출연(?) 소감으로 “다시 노래하고 춤 출 수 있다는 게 기적 같다”고 말해 응원의 박수를 받았다.

에릭남X소미, 봄 노래 세대교체 불러올 특급 듀엣곡 ‘유후’ 공개

국민 남친 에릭남은 화려한 댄스 브레이크가 압권인 ‘못 참겠어’로 흥겨운 무대를 선사했다. 매번 바뀌는 치명적인 춤사위로 MC 유희열의 극찬을 받은 에릭남은 최근 화제에 오른 변비약 CF, 호텔 예약 사이트 CF로 일명 ‘변비 오빠‘, ’호텔 오빠‘라는 별명을 얻었다며 CF를 재현해보기도 했다.

이 날 녹화에는 에릭남의 깜짝 손님으로 소미가 등장해 모두를 놀라게 했는데, 소미는 “축하할 일이 있어서 나왔다”며 “작년 I.O.I로 출연했을 때는 ’초졸‘이었는데 지금은 ’중졸‘이 되었다”고 말해 축하의 박수를 받았다. 얼마 전 상큼한 봄노래 듀엣곡을 발표한 두 사람은 “봄 노래의 세대교체가 필요하다”며 선전포고한 데 이어 “연애 경험이 없는 소미가 치킨을 떠올리며 감정을 잡았다”며 작업 비화를 공개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소미는 함께 작업하고픈 뮤지션으로 주저 없이 크러쉬를 꼽았는데, 에릭남 또한 크러쉬의 팬이라고 밝히며 최근 큰 사랑을 받은 ’Beautiful‘을 직접 영어로 개사, 소미와 함께 불러 눈길을 끌었다.

데이식스, “개인으로도, 팀으로도 최고가 되는 것이 목표”

JYP표 실력파 밴드 데이식스는 데뷔곡 ‘Congratulations’로 스케치북 첫 출연, 첫 무대를 열었다. JYP 최초의 밴드로 주목을 받은 데이식스는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부터 발라드 보컬을 준비하던 멤버까지 다양한 멤버들로 이루어져있다. 멤버 제이는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처음 만난 박진영에게 당시 들었던 호평과 혹평을 고백해 눈길을 끌었고, 7년 동안 연습생으로 생활했다는 멤버 성진은 피나는 연습에도 불구하고 “몸을 쓸 줄 모른다”는 평가를 받은 춤실력을 공개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매달 신곡을 발표하는 ‘에브리 데이식스’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데이식스는 “개인적으로도, 팀으로도 최고가 됐으면 좋겠다”며 꿈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이 날 녹화에는 봄비 같은 신곡 ‘비처럼 fall in love’로 컴백한 가수 홍대광의 방송 최초 신곡 공개 무대가 이어져 큰 박수를 받았다.

김연우X산들, 하이라이트, 에릭남X전소미, 데이식스, 홍대광이 출연한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4월 8일 토요일 밤 12시 KBS2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홍정인 기자 press@sultoday.co.kr

<저작권자 © 서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