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한체육회, 2018년도 신규 공공스포츠클럽 공모

기사승인 2018.05.15  17:19

공유
default_news_ad1

- 30만명 이상 지자체…스포츠클럽 2개 이상 운영 가능

[서울투데이=홍정인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오는 30일~7월3일까지 '2018년 공공스포츠클럽 선정 공모'를 실시한다.

대한체육회에 따르면 공공스포츠클럽은 지역의 체육시설을 거점으로 다계층·다연령대의 회원에게 다종목·다수준 프로그램을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지역기반 스포츠클럽이다.

현재 2013년도부터 공모를 통해 선정된 63개 공공스포츠클럽이 전국에서 운영 중이다.

2018년 공공스포츠클럽 공모는 스포츠클럽의 활성화를 위해 전년도에 비해 공모 요건을 대폭 개선했다.

우선 참가 자격을 지방자치단체만으로 했던 것과는 달리 지방자치단체 외에도 체육관련단체, 대학교, 사회적 협동조합 등으로 대상을 대폭 확대했다.

다음으로 공모에 있어 필수 매칭 비용인 지방비 10% 확보와 관련해서도, 지자체의 부담을 완화시키기 위해 선정 후 2년차부터 지방비를 지원하는 조건으로 개선했다.

또한 생활체육 수요가 많은 지역에서의 스포츠클럽 저변 확산을 위해 시·군·구 기준 인구 30만명 이상의 지자체는 스포츠클럽 2개 이상 운영이 가능할 수 있도록 했다.

공모 전 권역별 사전 설명회를 4차례 갖고 6월29일~7월3일까지의 공모 접수를 통해 3차례에 걸쳐 평가를 실시해 7월16일에 최종 선정된 클럽을 발표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는 '모든 국민이 스포츠를 즐기는 활기찬 나라'를 만들기 위한 체육정책 사업의 일환으로 '공공스포츠클럽 지원 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대한체육회 관계자는 "공공스포츠클럽 육성 사업은 지역 시설을 기반으로 종목별 참여인구 저변을 확대하고, 은퇴선수가 전문 지도자로 참여해 참여자들에게 재능을 나눌것이다"며 "기량이 뛰어난 참여자는 우수선수로 육성하는 등 진정한 스포츠 선진국으로 한층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체육회 홈페이지(http://sports.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홍정인 기자 press@sultoday.co.kr

<저작권자 © 서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인기기사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