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청송 주왕산 구경하고 달기약수와 소문난 약수닭백숙·닭떡갈비 맛집 '청송식당'

기사승인 2018.12.19  

공유
default_news_ad1

- "오래 머물고 싶은 '관광 1번지'…가족·연인 등 손님 취향대로 메뉴 선택"

[서울투데이=편집부 정리] 사계절 아름다운 절경으로 감탄사가 저절로 나오는 청정지역 '관광 1번지' 청송 주왕산을 구경하고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그 다음은 철분과 칼슘을 대량으로 함류한 달기약수와 기름기 없는 담백한 보양식 '달기약수닭백숙'을 먹어보지 않고는 도저히 그냥 돌아올 수 없다.

▲ 청송 달기약수탕 시골 맛집촌 '청송식당'

화려함 속에 소박한 청송 달기약수탕(상탕·중탕·하탕) 공원속 작은 시골 맛집촌 '청송식당'(하탕 약수터에 위치)에서 즐기는 걸쭉한 맛으로 입맛을 사로잡는 달기약수닭백숙 한 상은 청송의 토속음식 그 자체이다.

특히 청송에서만 먹을수 있는 칼슘과 철분 덩어리라 해도 과언이 아닌 톡! 쏘는 듯한 탄산 달기약수로 만들어낸 '약수닭백숙'은 먹어본 사람만 그 맛을 알수 있고 오래도록 잊을 수 없다.

▲ 청송 달기약수탕 시골 맛집촌 청송식당의 푸짐한 '달기약수닭백숙·닭가슴살떡갈비' 상차림

달기약수를 이용한 시골 토종닭의 굵직한 다리살의 한방백숙은 어디에서도 맛보기 힘들정도로 그 맛이 일품이다.

이와 함께 부위별 구이와 닭가슴살떡갈비 조림과 백숙까지 총 4가지로 즐기는 청송 달기약수터의 시골 맛집 보양식 퓨젼 닭요리는 단연 청송 달기약수터에 자리잡고 있는 '청송식당'이 으뜸이다.

▲ 청송 달기약수탕 시골 맛집촌 '청송식당' 닭가슴살떡갈비와 신토불이 도토리묵까지

한편 가족·친지들, 연인과 함께 연말을 맏아 특별한 이벤트가 필요하다면 환상적인 맛집이 있는 청송 주왕산을 구경하고, 달기약수터 맛집촌 '청송식당'에서 주인집 아주머니의 친절하고 상냥한 환영 속에 정성어린 손맛으로 닭백숙과 떡갈비의 특선 요리에 이어 특유의 맛을 잊을 수 없는 달기약수 디저트로 행복한 연말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 것이다.

'청송식당' 상냥한 주인 김종예 씨는 "가까운 곳에서든 먼 곳에서든 저희 식당을 찾아 주시는 손님 한 분 한 분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최선으로 솜씨를 발휘할 것이다"면서 "긴장하는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을 것이니 언제든지 찾아주시기 바란다"고 친숙한 미소지은 모습으로 말했다.

▲ 청송 달기약수탕 시골 맛집촌 청송식당의 푸짐한 '달기약수닭백숙' 상차림

▣ 청송식당(사진)

▷ 예약문의 : 054-873-2267 / 010-5041-9371
▷ 식당주소 : 경북 청송군 청송읍 약수길 32
▷ 상냥한 주인 : 김종예

서울투데이 기자 press@sultoday.co.kr

<저작권자 © 서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인기기사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