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박근혜 '퇴원', 5년만에 인사‥"건강 많이 회복, 의료진에 감사"

기사승인 2022.03.24  11:57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지자들 환호에 미소로 화답···목소리 또렷, 건강한 표정"

[서울투데이=유상철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이 최근 특별사면 이후 곧바로 서울 강남구 일원동 삼성서울병원에서 입원치료를 받아온 가운데 24일 오전 8시30분  퇴원했다. 지난해 12월31일 특별사면 이후 83일 만이다.

▲ 박근혜 전 대통령이 2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일원동 삼성서울병원에서 퇴원하며 취재진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박 전 대통령은 이날 퇴원 길에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현재 건강상태가 어떤가'라는 질문에 "많이 회복됐다"고 말했다. 박 전 대통령은 병원 건물을 나서면서 지지자들의 환호에 미소로 화답했다. 목소리는 또렷했다.

박 전 대통령은 "국민 여러분께 5년 만에 인사를 드리게 됐다"며 "많이 염려해주셔서 건강이 많이 회복됐고, 지난 4개월 동안 헌신적으로 치료에 임해주신 삼성병원 의료진 그리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박 전 대통령은 '앞으로의 거취나 계획은 있나' '국민께 하고 싶은 말씀은' 등 추가 질문에 답하지 않고 준비된 차를 타고 병원을 빠져나갔다.

박 전 대통령은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으로 이동해 부친인 박정희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후 대구 달성군 사저로 이동할 예정이다.

▲ 박근혜 전 대통령이 2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일원동 삼성서울병원에서 퇴원하며 환하게 웃고 있다.

유상철 기자 press@sultoday.co.kr

<저작권자 © 서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인기기사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