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6·1 지선·보선 후보자 등록 오늘 시작‥이재명·안철수 나란히 등록

기사승인 2022.05.12  09:56

공유
default_news_ad1

- 12~13일 이틀간 후보 등록 신청···송영길·오세훈, 김동연·김은혜도 신청

[서울투데이=유상철 기자]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후보자 등록이 12일부터 이틀간 진행된다.

▲ 6·1지방선거 후보자 등록을 하루 앞둔 11일 오후 경기 수원 영통구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서 직원들이 후보자 등록 준비를 하고 있다. [뉴스1]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할 선관위에서 지방선거와 7개 지역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자 등록 신청받는다.

'미니 총선'으로 평가되는 이번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거물급 인사들은 이날 일제히 후보 등록에 나선다.

인천 계양을에 출마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을 이날 대리인을 통해 후보 등록을 신청한다. 성남 분당갑에 출마한 안철수 전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은 이날 오후 직접 후보 등록을 한다.

정치권의 이목이 쏠리는 서울시장·경기도지사 선거 후보들도 이날 등록을 마칠 예정이다.

현직인 오세훈 서울시장은 이날 서울시장 선거 후보 등록을 신청할 예정이다. 대항마인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는 대리인을 통해 후보 등록 신청한다.

▲ 인천 계양을에 출마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을 12일 대리인을 통해 후보 등록을 신청한다. 성남 분당갑에 출마한 안철수 전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은 이날 오후 직접 후보 등록을 한다.

경기지사 선거에 출마한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 김동연 민주당 후보도 이날 대리인을 통해 후보 등록을 마친다.

13일까지 후보 등록이 마감되면 각 후보들은 오는 19일부터 31일까지 13일간 공식 선거운동에 돌입한다.

이후 선관위는 오는 27∼28일 이틀간 사전투표를, 6월 1일 본투표를 각각 진행한다. 사전투표와 본투표 모두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다만 정부가 선거 전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격리 의무를 해지 안 한다면 격리 유권자는 사전투표 두번째 날인 28일 오후 6시30분터 오후 8시까지, 본 투표일은 오후 6시30분부터 오후 7시30분까지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 오세훈(왼쪽)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자 등록 [자료사진]
▲ 경기지사 선거에 출마한 김은혜(왼쪽) 국민의힘 후보, 김동연 민주당 후보. [자료사진]

유상철 기자 press@sultoday.co.kr

<저작권자 © 서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인기기사

default_setNet2
ad35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